"제발 비스타에도 그거좀 적용시켜 주세요~"

2007. 3. 28. 09:58개인사

다시 읽어도 역시 좋은책 이네요~
가장 유용했던 부분은 유니코드와 문자 집합에 대한 고찰 부분이었네요.
참고하세요: http://ncanis.tistory.com/entry/프로그래머십니까-유니코드와-문자집합은-기본

명세서작성법도 좋은 내용이었고요.

책 막판에 호환성에 대해 MS를 강하게 비판하더군요.
기존 윈도우 3.0 에서 95로 뛰어 넘었을때의 규칙,~ 철저한 하위호환성

"제발 비스타에도 그거좀 적용시켜 주세요~"

하위호환성은 물건너 갔습니까?
ㅋㅋ. xp부터는 아예 우주밖에서 새로 건설하는 프로젝트인가 봅니다. 이제 시장을 완벽히 장악했다 이거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에 근무했었던 조엘은 그 회사에 2가지 진영이 있다더군요.

호환성을 무시하고 새로운 스펙과 거창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진영
호환성 위주의 가치를 주장하는 진영

어느것이 좋을까요. 둘다 좋죠. ㅎㅎ .net도 그렇게 해서 나왔으니
그러나 제발 호환성도 좀 지켜주시면 좋겠습니다.

윈도우 95에서는 도스 프로그램 다 돌아갔었는데 으휴. ㅋㅋ

호환성을 무시한, 비스타, 시장장악력도 떨어지고 있다는것은

본인들도 알겠지요? 지금 주변에 비스타 쓰는 사람 얼마 못봤습니다.

ps)솔직히 자바 아파치 진영인 저는 이런 윈도우 정책에 고소를 금치 못합니다. 캬캬
ㅋㅋ 이제 미루고 미뤘던 조엘온소프트웨어 2부를 봐야겠네요. 잼있을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안보신분들이 있다면 정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