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6.28 티벳사자의 서 (지대넓얕)

http://blog.naver.com/applepie83/220552160008


치카이 바르도 (사후 3일)

죽음의 순간의 사후세계

죽음의 순간 해지절(몸이 끊어지는 고통)이 찾아오고 전광명(빛)이 찾아온다. 바르도체(영적인 육신)이 탄생한다.

두번째로 나타나는 빛 30분 뒤 스승이 있으면 포와를 할 수 있으면 좋다.

혼란스러운 상태 꿈꾸는 것 같은 상태 중요한 시기 시체와 영인체가 잘 분리되어야 하지만 거의 기절 상태로 있다.

밟음과 텅빔이 구분되지 않는다. 바르도체가 솟아오른다.


초에니바르도 (14일간)

조문객들의 마음이 들리지만 분노하지 마라. 마음 쓰지 마라.

존재의 근원을 경험하는 사후세계 카르마가 나타내는 환영이 보임. 

첫번째 평화의 신 진리의 세계의 대지혜가 뿜어져 나와 푸른색 똑바로 쳐다볼 수도 없음 =부처님이 수호신과 함께 나타남 어두운 흰색빛 말고 푸른 빛으로 들어가라. 하지만 그 신들도 내 마음의 환영임을 깨달아야 함.

나에게 귀의하라고 하지만 나의 업보때문에 깨달음을 얻지 못한다?7개의 평화의 신이 7일동안 찾아옴

8째날부터 분노의 신이 찾아옴. 58명의 분노의 신 하지만 평화의 신이 모습을 바꾼 것이고 네 마음의 환영일 뿐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시드파 바르도 32일간 

깨달을 기회를 줬지만 깨닫지 못한 자는 환생을 준비함. 해탈하지 못한 의식은 점점 아래쪽으로 방황하고 환생을 갈구 환생에 돌입하는 시기 바람이 계속 불지만 카르마의 바람에 이리저리 끌려다님. 파도가 밀려오는 혼란한 상황

나쁜 업보를 쌓은 사람들은 악귀에게 쫓기지만 환영에 불과 사자는 혼란스럽고 지쳐있음. 잠깐 쉬고 싶은 마음. 

염라대왕 심판자로서의 죽음의 왕을 만남. 흰 조약돌과 검은 조약돌로 심판을 시작. 내 선과 악의 크기를 비교함

카르마의 거울로 내 악행을 보여준다. 그러나 그대는 죽을 수가 없다. 그대는 다시 살아나게 될 것이다. 그대의 몸은 원래 텅빈 것이기 때문에 괴로워할 수가 없다. 난 불행하다 어떤 몸이라도 찾아가겠다. 환생에 집착하기 시작


빛을 찾아간다.


1. 어두운 흰색 빛 : 천상계

2. 어두운 초록색  : 축생계

3. 어두운 노란색  : 아귀계

4. 어두운 푸른색  : 인간계

5. 어두운 붉은색  : 아수라계

6. 회색빛 : 지옥계


자신이 이끌리는 빛깔로 가게 됨. 카르마가 나를 인도함. 해탈하는 방법은 수호신의 형상을 떠올려라. 

종교가 없으면 나 자신을 떠올려도 됨 그것을 천천히 녹여 없어지면 텅빈 상태에 머물러 있으라. 

그러면 해탈할 수 있음. 자궁이 보이기 시작 자궁의 문을 닫는 방법은 비슷 무에 머물러라. 

그래도 깨달음을 얻지 못하면 이제는 남녀가 성교를 하고 있는 환상을 보게 됨. 만일 이때 집착과 거부감에 이끌려 자궁에 들어가게 된다면 남자로 태어나게 된다면 남자라는 느낌이 들면서 아버지에 대한 증오와 어머니가 될 사람에 대한 애착이 생겨나기 시작. 여자로 태어나게 된다면 반대. (프로이드보다 앞선 생각)


무의식을 지나 나중에 태아 상태로 갇혀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됨. 환생하게 된다면 자궁문을 선택하는 방법 


1. 암수백조가 떠다니는 호수 

   동쪽대륙리파행복하지만진리가없다


2. 크고아름다운건물

   남쪽잠부부유하고풍요로운인간계가도됨


3. 암수말이풀을뜯고있는호수서쪽

   부귀와풍요가있지만진리가없다


4. 암수소가 한가로이 풀을뜯고있고주위에나무가무성한 호수

   북쪽대륙달냐장수도있고행복도있지만진리가없다


5. 온갖보석으로 치장된 화려한 사원저택

   천신계


6. 멋진숲이보이거나 서로 반대방향으로회전하는 불꽃

   아수라의세계들어가면안됨


7. 바위굴과지상의깊은구멍과안개

   짐승계


8. 황량한평원낮은동굴 밀림 그 사이에 폐허가된숲

   아귀계


9. 울부짖는노래소리음침한대지땅위에난검은구멍검은길

   지옥

신고
Posted by -TED-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