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E 배우기 - 1 (JME란?)

2008. 5. 29. 11:59Java

JME(Java Monkey Engine) 는 초고속 리얼타임 게임 엔진이다.

타이틀처럼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성되어진 컴퓨터 그래픽 하드웨어 엔진이다.


다음의 특징이 있다.

1. 최신의 OpenGL을 사용한다.

2. JME 시스템의 코어는 scene graph 이다.

    아래가 이거다. http://www.jmonkeyengine.com/wiki/doku.php?id=scene_graph    이건데,

     장면 그래프는 Internal 와 leaf로 이루어져있는데,

     Node 는 Geometry 와 node로 이루어진다.

     Geometry는 더이상 다른것을 포함하지 않는다.

     하위의 Node는 또다른 Geometry와 node를 가질수 있다.

     모든 노드는 자신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가진다. (볼륨정보, 컨트롤러, 렌더러 상태, 트랜스폼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창, 입력시스템, 카메라 시스템 등에 대한 생성을 위해 여러메소드를 호출할 필요가 없다.

   하나면 된다. ( 쓸데없는 작업시간을 줄일수 있다.)


5. 장면그래프의 실제적인 렌더링은 사용자에 의해 추상화된다. 이것은다른 코드들을 사용하기에 유리하다.

    LWJGL이나 Puppy games나 JOGL(form SUN) 을 사용해서 변환할때 좋다.


6. spatial class : 모든 그래픽적인 요소에 대한 정의

   InputAction : 모든 입력및 처리특징


정말 잘 만든것 같다.

그냥 공부하면서 대충 중요한것만 적어봤다. 지속적으로 해볼생각이다.

원본은 여기있다. 최고의  쿡북.


http://www.jmonkeyengine.com/wiki/doku.php?id=introduction


그럼. 오늘도 조금씩 알아가는 기쁨을 느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