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에서 상위 attribute 접근시 오류 현상

2011. 5. 3. 08:42C# And Unity

상위에 audio 객체에 접근할수 있지만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반드시 아래와 같이 선언해 줘야 합니다.

참조 오류가 나면 해당 스크립트를 제거 하고 Editor에서 재등록을 해주어야 인식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RequireComponent(typeof(AudioSource))]
public class CreateCub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prefab;
    public AudioClip clip;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print("Start CreateCub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예> Space키를 띌경우,         
        if (Input.GetButtonUp("Jump"))
        {            
            //0,0,0 좌표에서 사운드 플레이
            audio.volume = 1f;
            audio.PlayOneShot(clip);
            
            //AudioSource.PlayClipAtPoint(clip, new Vector3(-100, 14, 5));
           

            Debug.Log("Input- Jump");
            // 새로운 Object 생성

            GameObject go = (GameObject)Instantiate(prefab,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z축으로 1 unit 이동 per 1 second
            go.transform.Translate(100*Vector3.up * Time.deltaTime);
            //힘 가하기
            go.rigidbody.AddForce(transform.forward * 100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