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에서 애니메이션 플레이 & Max Export

2011. 5. 3. 08:54C# And Unity


Max에서 Mesh와 animation 파일을 export할때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deform 을 반드시 체크한다.
2. Mesh와 애니메이션 정보가 같이 export 되어야 애니메이션이 플레이된다.
   (모든 애니메이션에 dummy mesh가 있어야 한다.)
   : 이해가 안될때는 BootCamp fbx 애니메이션 파일을 디자이너에게 주세요.

3. 애니메이션 이름은 Take001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파일 이름을
   player@애니메이션이름  으로 고친후 Reimpot 하면 애니메이션 이름이 바뀌니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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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하면서 고민되던게 있었는데 그건

애니메이션이 플레이된후의 최종위치를 고정하는 문제였다. 이게 되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은 계속
Replay되는것처럼 될것이다.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끝나든 해당위치를 유지하고 싶을때 아래를 참고하세요.

여기에 대한 힌트는 아래 사이트에 있습니다.

http://u3d.as/content/mixamo/root-motion-controller/1sM
http://www.mixamo.com/c/tutorials#unity1
http://adammechtley.com/tools/unity/
http://vimeo.com/12052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