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IDE Eclipse에서 제일 많이쓰는 단축키 or 활용 Tip 함 보세요. ^^

2007. 2. 12. 10:39Java

저는 Eclipse 초기 1.0 릴리즈 전부터 써오고 있었습니다.
참 많은 릴리지가 있어 3.0 시리즈 까지 왔네요.
매우 많은 기능도 추가 되면서. ^^ 정말 다행입니다. 예전에 KAWA나 메모장을 쓰면서

MS Visual Studio IDE를 많이 부러워 했었는데, 이제 전혀 부럽지 않네요. ㅎㅎ

이제 대부분의 개발자가 Eclipse를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제일 많이 쓰는 단축키는 이것입니다. 솔직히 다른 것도 있지만, 별로 많이 쓰지는 않네요. ㅎㅎ


1. System.out.println 쓰기 귀찮죠?
    sysout or syserr 친후 CTAL+SPACE를 치시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아래와 같이 변합니다.~
디버깅 방법으로  Log4J나 jdk logger를 쓰기도 하지만, 아주 간단한 코드나 귀찮을땐
System.out.println을 쓰죠. ㅎㅎ 편합니다. 써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Eclipse에서 잘못된 Java 코드 바로잡기, => CTRL + 1   을 눌러보세요.

    절대로 철자 실수 안하는 프로그래머? 없죠. 있다면 그대는 완벽주의자 ㅡ.ㅡ;
    가장 편한 방법 있습니다. 에러난곳에 커서를 놓고 ctrl+1을 누르면 Eclipse가 고칠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printt 를 println으로 바꾸면 되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주석쓰고 싶을때 어떻게 하십니까? ALT+SHIFT+J 를 누르세요
    아래와 같이 주석Tag가 나옵니다. 좋습니다. Gooood.!!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getter, setter를 자동으로 만들기

  보통 Bean 클래스를 만들때 어떻게 하십니까? 일일이 함수를 작성할 필요 없습니다.
class Test{
    private int a;
    private int b;
}

같이 변수만 선언하고, Eclipse IDE 에서  Mouse 오른쪽 클릭>Source>Generate getters and setters 를 선택하시면 아래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변수들을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get,set 메소드가 알아서 만들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죽이지 않나요? ㅎㅎㅎㅎ

5. Package 자동 정렬하기 ( CTRL + SHIFT + O(영어) )를 눌러보세요.
   안쓰는 Package나 Import해야할 Package를 알아서 import 해줍니다. 제일 많이 씁니다. 코드를 변경하거나 하면 항상 바뀌는 부분이니.


이상이네요. 다른부분도 있지만, 제일 많이 쓰는 부분이 이겁니다. ^^
오늘도 날씨가 춥네요.~




ps. 아는 형이 정리한 단축키 pdf 파일 첨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