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7. 8. 12:53ㆍUnreal
키즈멧
1. Named Variable
전역변수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 Object변수를 생성하고 Var Name(변수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 이변수를 이용하고자 하는곳에서 새변수>Named Value 를 선택하면 됩니다.
- 연결된 변수는 녹색으로 아래와 같이 체크표시가 뜹니다. (틀리면 X)
즉 특정정보를 여기에 저장하고, 다른곳에 공통적으로 사용하고자 할때 쓰면 됩니다.
(일반 Object 변수를 설정하고 여기에 링크되는 변수를 생성하는 장면)
(변수가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이 녹색 체크표시가 뜹니다.)
2. Compare
- 2개의 데이터를 비교하는 시퀀스 입니다.
3. SetVectorParam
- deprecated 되었습니다.(http://forums.epicgames.com/showthread.php?t=722130)
- 여러 정보를 수정할때 사용한다.
4. Delayed
- deprecated 되었습니다.(http://forums.epicgames.com/showthread.php?t=722130)
- 일정시간마다 반복되는 Timer라고 보면 됩니다.
5. 라이트 색상 변경
만약 어떤 Trigger 이벤트가 발생되었을때 라이트의 색깔을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마티니를 사용하면 됩니다.
- Matinee/Color 프로퍼티 트랙 기능을 이용한다.
- Matinee를 생성하고 Empty Group을 생성하고 Change LightColor 로 명명한다.
- 키즈멧에서 라이트 그룹 변수를 Matinee에 있는 Change LightColor 에 연결시킨다.
- Matinee에서 Enter를 눌러 키프레임을 생성하고, 키프레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색상설정을 클릭한다.
이제 Trigger가 발동될때 아래와 같이 라이트 색깔이 변경됩니다.
6. Remote Event
이벤트 리스너라고 보면 됩니다. 특정 이벤트가 활성화 되면 그 이벤트에 연결된
시퀀스가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 Object 이후 RemoteEvent가 활성화 됩니다.
- LogEvent라고 명명되어진 이 이벤트는 연결된 리스너들을 모두 호출합니다.
- 연결된 리스너중의 하나가 호출되어 화면에 로그가 찍히게 됩니다.
7. Teleport 기능
현재 Player가 텔레포트 지점으로 이동하는것을 말합니다. 텔레포트를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텔레포트 스태택 메시 추가
- 액터 클래스/Navigation/Teleporter 선택후 추가 (스태틱 메시위에 놓으면 됩니다.)
- 키즈멧>액터>Teleport 추가
- 새변수>플레이어>플레이어 추가
- Teleporter 메시를 변수로 등록
- Target(All Players), Destination(Teleporter메시 변수) 로 연결합니다.
*주의: 텔레포터 메시 변수는 액터 클래스/Navigation/Teleporter 를 이용해 만든것을 말합니다. (사람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제 해당 트리거 이벤트가 발생되면 텔레포트 위치로 점프하게 됩니다.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여전히 이런 방식보다는 코딩방식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