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K 언리얼 엔진 배우기(10)-키즈멧 (Trigger/Sound/Toggle/Material)

2011. 7. 7. 12:53Unreal


먼저
단축키 팁

:Shift+Actor선택+ 마우스 이동
 Actor와 뷰포트 카메라가 동시에 움직인다.

: Ctrl+여기에서 플레이 선택
 케릭터이동이 아닌 관전모드로 움직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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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멧

키즈멧이란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을 말합니다.

1. Trigger/Play Sound/Toggle
 - 먼저 커다란 레벨에 Trigger 와 Toggle Point Light를 추가합니다.
- Toogle Point Light 는 컨텐츠 브라우저/Actor/Light를 참고합니다.
- Trigger 근처에 가면 Touch 이벤트가 발생되고 이걸 Light 와 연결하면 불이 켜지는 겁니다.

* Max Trigger Count 를 0으로 해야합니다.(무한반복)
* 이벤트는 아래와 같이 연결한다.

별로 어려운건 없었습니다. Trigger/Play Sound/Toggle 이벤트를 등록한것 뿐입니다.


* 만약 Touched한후 2초뒤에 라이트가 들어오게는 어떻게 할가요.
 해당 이벤트 라인속성/활성화 지연설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2. 매티리얼의 속성값 바꾸기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해당 매티리얼을 선택후/편집 창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Sclar Parameter Values 가 존재한다. 이값을 바꿈으로써 메티리얼에 대한 스칼라 속성값을 바꿀수 있다.



대부분 이런 패턴이다.

이제 Trigger Out 에 ScalarParam 을 연결하면 된다. 그럼 이제 스위치를 키게 되면 해당 메티리얼이 바뀌게 된다.


대부분의 이벤트에 관련된 것들은 이 키즈멧을 통해 구현가능하다.